2021년 6월 28일(월)부터 모집을 시작한 개발 직무 3가지가 있습니다.
이번에 모집하는 직무는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5G / MEC 기술 개발, AI 마케터 서비스 개발입니다.
많은 지원자분들께서 공고에 최종 합격할 경우 어떤 조직에서 일하게 될지, 또 그 조직의 문화와 일하는 방식이 어떨지 궁금해합니다. 이번에는 5G/MEC 기술 개발 직무로 최종 합격하면 일하게 될 5GX MEC Product 담당 조직의 이야기를 담아보았습니다.
저희 팀에서는 SK텔레콤의 빠른 5G Network 장점을 활용해서, 우리 망 안에서 Cloud 기술을 제공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통신사 망 내에서 Cloud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 분야를 MEC라고 하구요. 현재 Kubernetes라고 하는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MEC에 필요한 컴퍼넌트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컴퍼넌트 별로 개발 언어는 상이한테 주로 Python, GoLANG, Java를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 연간 목표를 크게 두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세부 목표별로 작게 쪼개서 1개월 단위 Sprint 운영을 합니다. 한마디로 Agile 기반으로 개발 프로젝트 수행을 합니다. 그래서 월초에는 조금 여유 있고 월말로 갈수록 매우 바쁜 양상을 보입니다. Sprint 내에서는 매일 30분씩 Standing 미팅 하면서 서로 하고 있는 일들 공유하고, 이슈들은 바로바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주 단위로 Scrum 미팅 하면서 Progress를 관리합니다.
IT업계에서 Cloud로의 시스템 전환은 이미 Irreversible Shift 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Cloud는 앞으로 계속 대세가 될 겁니다. 저희 팀에 오시면 그 Cloud를 구성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을 배우고 개발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해당 경험은 회사 내 뿐만 아니라 대외적으로도 인정받을 수 있는 훌륭한 경력이므로 앞으로의 Career를 쌓는데 도움이 되실 것이라 확신합니다.
팀 내 개발자 분들은 각 분야에서 Global Top 수준의 경쟁력을 갖추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이경쟁력 있는 국내외 IT기업 중에서도 SK텔레콤의 의 MEC Product 담당을 선택해서 함께 Team Work을 이루어서 개발하고 있구요. 배울 것이 많은 사람들과 서로 한 식구처럼 Team Work을 이루어 업무하고 있습니다.
MEC 분야는 통신사가 할 수 있는 유력한 영역이고 앞으로 점점 더 확장될 것입니다. 현재 목표는 MEC Cloud 기술을 잘 만들어서 사업을 성공적으로 견인하고, 더 나아가 SK텔레콤의 Value를 높이는 데에 크게 기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위에도 서술하긴 하였는데, 팀 내 계신 분들이 각 분야에서 매우 높은 수준의 경쟁력을 갖추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이 분들이 가지고 있는 지식을 주변에 공유하는 데에 적극적이어서, 서로가 서로를 배우며 시너지가 나고 있습니다.